탄핵 가결... 이제 다시 일상으로 돌아갈 때!
탄핵 가결!
2024년 12월 14일,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 소추안이 국회에서 가결되었습니다. 재석 의원 300명 중 찬성 204표, 반대 85표, 기권 3표, 무효 8표로 아슬아슬하게 통과되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계엄령을 발동하고 해제된 지 12일만에, 윤석열 대통령의 모든 직무는 정지되었습니다. 이제, 두번째 계엄령 선포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겠습니다.
윤 대통령의 탄핵으로, 한덕수 국무총리가 권한대행을 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한덕수 국무총리와 내란의 공동정범으로 몰려 있어 윤 대통령처럼 탄핵되야 한다는 이야기가 있고, 최상목 기재부장관까지 탄핵할 수 있다고 하니 어쩌면 이주호 교육부 장관이 대통령 권한대행을 하게 될 수도 있겠습니다. 누가 권한 대행을 하게 되든 이미 발의된 특검법은 거부권 행사 없이 그대로 진행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내란에 대한 특검과, 김건희씨에 대한 특검이 제대로 진행되면 좋겠습니다.
이제 다시 일상으로...!
지난 3일 계엄령 선포되고, 다행히 계엄이 해제되었습니다. 계엄 선포 이후 떨리는 마음으로 계엄 해제요구가 통과되는 것까지 지켜보았고, 그 이후 일상으로 돌아가려했습니다. 그러나 이후 밝혀지는 계엄에 대한 사실들 때문에 정신을 집중하기 어려웠고, 2차 계엄을 걱정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오늘 두번째 탄핵 소추안이 통과되어, 대통령의 모든 직무가 정지되었기에 2차 계엄 걱정도 사라졌습니다. 그리고 다시 우리나라가 정상화 되는 길에 올라섰습니다. 앞으로 특검법이 진행될 때, 헌법재판소에서 탄핵이 인용될 때 쯤 한번씩 살펴보기만 하면 될 것입니다. 이제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 나의 일에 집중할 수 있겠습니다!
오늘 정말 기분 좋은 하루입니다!